보도자료

[2023-07-16]부산시교육청, 교육공동체와 학교 폭력 예방 나서

관리자

2023.08.18

            

부산시교육청

16일‘학부모 공청회’ ‘학교 폭력 예방 테마 축제’
학교 폭력 예방·근절, 교육공동체 공동 해결방안 모색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16일 오후 동래중학교에서 학교 폭력 예방 ‘학부모 공청회’와 동래 고교연합회에서 마련한 ‘학교 폭력 예방 테마 축제’를 운영한다.

학교 폭력 예방 테마 축제는 지난 3월 동래고 등 6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연합해 기획한 것으로 시교육청이 축제 운영을 지원했다.

또한 시교육청은 학생 축제 외에도 교육 주체인 학생, 학부모, 학교(교육청)가 함께 학교 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해결방안을 찾는 ‘학부모 공청회’도 개최하기로 했다.

테마 축제는 동래고, 동인고, 중앙여고, 용인고, 충렬고, 학산여고 등 동래지역 6곳 고등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이 축제는 학교 폭력 예방 OX 퀴즈, 스포츠 경기, 문제 풀기, 크라임씬, 학생·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학부모 공청회는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는 학교 폭력 예방과 대응’을 주제로 오후 2시 동래중학교 시청각실에서 열린다. 이 공청회는 현장 참여와 유튜브 채널 생중계로 동시 진행해 더 많은 학부모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부산시 학교폭력예방회복조정센터에서 행사 진행 등 전반적인 관리를 맡는다.

김범규 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 자발적으로 시작한 것을 시교육청에서 지원하고 학부모 공청회와 함께 진행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스포츠동아

https://sports.donga.com/region/article/all/20230716/120261874/1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