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3-07-16]부산시교육청, 교육공동체와 학교 폭력 예방 나서

관리자

2023.08.18

            

 

부산시교육청 전경2
부산시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시교육청은 16일 오후 1시 동래중학교에서 학교 폭력 예방 학부모 공청회와 동래 고교연합회에서 마련한 학교 폭력 예방 테마 축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교 폭력 예방 테마 축제는 지난 3월 동래고 등 6교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연합해 기획한 것으로 부산시교육청이 축제 운영을 지원했다.

또한 부산교육청은 교육 주체인 학생, 학부모와 함께 학교 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한 해결방안을 찾는 학부모 공청회도 개최한다.

테마 축제는 동래고, 동인고, 중앙여고, 용인고, 충렬고, 학산여고 등 동래지역 6교 고등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다.
 



학생들이 직접 운영하는 이 축제는 학교 폭력 예방 OX 퀴즈, 스포츠 경기, 문제 풀기, 크라임씬, 학생·유관기관이 함께하는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학부모 공청회는 오후 2시 동래중학교 시청각실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는 학교 폭력 예방과 대응을 주제로 열린다. 이 공청회는 현장 참여와 온라인(유튜브 채널 생중계)으로 동시 진행해 더 많은 학부모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부산시 학교폭력예방회복조정센터에서 행사 진행 등을 전반적인 관리를 맡는다.

김범규 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 자발적으로 시작한 것을 시교육청에서 지원하고, 학부모 공청회와 함께 진행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중도일보

http://www.joongdo.co.kr/web/view.php?key=20230715010004313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