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2021.07.01) [꿈꾸는 경기교육] 오현초, 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

임지혜

2021.07.16

20210716172325.jpg
            수원 오현초등학교(교장 송제경)가 6월24일 3학년 5개 학급, 6월25일 6학년 5개 학급을 대상으로 이정우 학교 전담 경찰관과 함께하는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학교 강당인 어울터에서 많은 학생이 모여 강의를 듣는 만큼, 학생들은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각자 의자에 앉아 진지하게 참여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학교폭력의 뜻을 알아보고, 학교폭력의 범위가 생각보다 넓음을 이해했다. 법무부에서 제작한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 사례 영상을 보며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괴롭힘 역시 학교폭력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특히 3학년 학생들은 메신저 어플이나 SNS 메시지를 통해서 학교폭력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보였다. 또한 의도하지 않은 장난으로 성폭력이 된 사례, 주변 친구들과 함께 장난을 치다가 학교폭력의 가해자가 될 수 있는 사례 등 구체적인 사례들을 통해 주변과 스스로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학교 폭력 외에도 불장난이나 방화 역시 학교의 많은 사람에게 폭력이 될 수 있으며 범죄가 될 수 있음을 이해하고 각종 학교의 폭력적 상황에 민감하게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을 다짐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수로 한 행동이어도 학교폭력에 해당이 될 수 있고, 또 친구에게 큰 상처를 주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해요. 친구들이 학교폭력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했다.

송제경 오현초 교장은 “오현초에서는 사회적 문제로 자주 떠오르는 학교폭력을 미연에 예방하고자 인성교육을 꾸준히 실시하며, 3학년부터 학교전담경찰관에게서 직접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받고 있다. 학생들은 경찰관의 이야기를 들으며 학교폭력이 경찰서와 연계되는 심각한 사안임을 인지할 수 있다.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해 학교폭력이 없는 평화롭고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지 및 기사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보도자: 박문순(교무부장)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본사이트에 게시판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